-
광주광역시 시립청소년문화의집 주관 디지털청소년박람회 성료
- 작성자 : 당근센터 작성일 : 2024-09-13 조회수 : 516
|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일 ‘디지털청소년박람회’가 광주광역시 6개 시립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최신 디지털 기술과 창의적 사고를 경험하고, 광주광역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간의 교류의 장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로 계획되었다.
행사는 광주이스포츠경기장 로비에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은 ▲최신 가상현실(VR) 체험 ▲AI로봇코딩 보드게임 ▲AI로봇경기 ▲ 각인기를 활용한 체험 ▲셀프토퍼만들기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디지털 밴드 ▲인생네컷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디지털 기술의 세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광주광역시 시립청소년문화의집은 화정청소년문화의집,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각화청소년문화의집, 용봉청소년문화의집, 봉선청소년문화의집,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의 6개 기관이 있다. 매년 청소년들의 교류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의 기획과 진행과정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 이철현 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가능성을 경험하고,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핑 : 광주광역시 시립청소년문화의집 주관 디지털청소년박람회 성료 - 뉴스핑 (newsping.co.kr)